천수현/ 소믈리에
2019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우승자
은은한 곡물향과 볏짚향이 느껴지면서 후미에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있습니다. 목넘김이 부드럽습니다.
서원경/ 크리에이터
술 스토리 전문 유튜버
주류학개론
보리향을 필두로 고소한 곡물향과 보리음료 같은 맛이 특징이고, 피니시에서는 건빵같은 과자 느낌의 여운을 주네요.
안동 진맥소주, 어떤 술인가요?
100% 유기농 통밀로 만든 국내 유일 밀 소주, 안동 진맥소주
안동 진맥소주는 100% 유기농 통밀로 빚은 국내 유일의 밀 소주인데요.
알코올 도수는 22도로, ‘진맥(眞麥)’이라는 단어는 밀의 옛말입니다.
조선시대, 안동의 선비 김유가 쓴 요리서인 ‘수운잡방’에 진맥소주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듯이 선조들이 드셨던 전통 소주입니다.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통밀만을 사용해 만드는 안동 진맥소주는 씨앗 파종부터 술을 빚고 병에 담기까지 피 땀 어린 정성으로 완성된 우리술이랍니다.
맛은 순하며 목넘김이 부드럽고 통밀 특유의 밀꽃 향을 풍겨 누구나 즐기기 좋습니다.
안동 진맥소주, 어떻게 만드나요?
기다림의 미학. 2년 여의 시간 끝에 비로소 완성되다.
안동 진맥소주는 ‘해가 잘 뜨는 외딴 강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안동 맹개마을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직접 유기농통밀을 재배하여 빚고 있습니다.
먼저, 껍질만 벗긴 통밀로 밑술을 담그고, 여기에 덧술을 더한 뒤, 발효과정을 거쳐 발효술을 만듭니다.
이후, 상압증류방식을 통해 증류한 뒤, 옹기숙성을 6개월에서 2년 동안 진행하면 안동 진맥소주가 비로소 완성됩니다.
씨앗 재배부터 증류, 제품 완성까지, 약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 피 땀 어린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 우리술이랍니다.
안동 진맥소주, 음식과의 궁합은?
밀로 만든 소주와 밀로 만든 음식의 만남은 어떨까요? 소주와 서양음식은 다소 어울리지 않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독특하게도 안동 진맥소주는 피자나 파스타 등 밀가루 음식들로 구성된 이탈리아 음식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통밀 특유의 고소함이 배가 되어 안동 진맥소주를 더 깊이 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생산자 / 농업회사법인 ㈜밀과노닐다
농업회사법인 ㈜밀과노닐다의 대표주류
주소 경북 안동시 선성중앙길 32
전화 054-841-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