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현/ 소믈리에
2019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우승자
부드러운 질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막걸리입니다. 은은한 요거트 향과 살짝 느껴지는 새콤한 자두 풍미,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산, 어떤 술인가요?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상큼달콤 막걸리
별산은 기분 좋게 상큼한 산미와 적당한 당도, 부드러운 질감, 감칠맛이 아주 인상적인 이양주 막걸리입니다.
다양한 맛이 공존하지만 각자 서로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균형을 잘 이루고 있으며, 탄산감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고전적인 막걸리 스타일을 벗어나 새롭고 신선한 맛을 찾는 이들에게 딱 맞는 제품입니다.
<2020 대한민국주류대상> 'Best of 2020' 우리술 부문에 선정되어 당해 가장 우수한 전통주로 뽑히기도 했지요.
별산, 어떻게 만드나요?
새롭고 신선한 시도로 만드는 술
별산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거부감 없는 산미입니다.
열쇠는 바로 '감식초'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양조 과정에서는 산패를 염려하여 발효 과정에 식초를 쓰지 않는데요.
별산은 6년된 감식초에서 채취한 균주를 발효종균으로 사용해 양조합니다.
지금처럼 부드럽게 상큼한 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이지요.
효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기 위한 ‘음악발효법’을 사용하기도 하는 등 별산은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완성하는 막걸리입니다.
별산, 음식과의 궁합은?
세발나물무침 / 두부김치
파전
별산은 새콤달콤한 맛과 감칠맛을 가진 막걸리입니다.
맛의 균형이 좋아 종류를 가릴 것 없이 다양한 음식에 잘 어울리는데요.
세발나물무침 등 식초와 고춧가루를 가볍게 사용해 새큼한 맛을 내는 안주에도 곁들여 마시기 좋습니다.
파전과 두부김치 역시 두말할 필요 없이, 즐거운 한 상을 차려내는 데 손색이 없는 조합입니다.
생산자 / 양주도가
경기도 양주 광적면에 터를 두고 김기갑, 김민지 부부 내외가 함께 이끌어가는 술도가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막걸리를 직접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막걸리 생산에 뛰어들었다고 하는데요.
독특한 매력을 가진 '별산', '별산 오디 스파클링' 등을 생산하며 전통주 애호가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얻고 있습니다.
양주도가 대표 주류
주소 경기 양주시 광적면 현석로 755
전화 031-877-5808